경영학과(학과개요)
경영학과 개요
경영학과 교육과정은 “최신이론 및 실무지식의 체계화” 측면에서 학년별 교과과정을 체계화함으로써 경영관련 이론과 현장실무지식을 함양하여 총체적인 역량을 향상할 수 있도록 한다.
경영학과 교육과정은 다양한 경영분야에서 창의역량, 융합역량, 적응역량, 실무역량, 문화적 소양 등을 갖춘 전문경영인으로서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교과과정을 편성한다.
교육목적
교육목적 |
|
---|---|
교육목표 |
|
취득학위 | 경영학사 |
비전
- 기업가정신
- 전문지식
- 현장실무경험
경영에 대한 기초지식
효율적인 교육 및 학생지원 시스템
21C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양성
글로벌 시대를 선도하는 융합형 인재 + 문화적 소양을 갖춘 글로벌 인재
교육네트워크 형성
경영교육 네트워크 형성 | ||||
---|---|---|---|---|
정부기관, 관렵협회, 기업체 제휴 |
해외명문대학교 경영학과 제휴 |
협력기관, 연구소 | 교내경영 연구센터 | 동문 비즈니스 휴먼 네트워크 |
학과발전기반 구축 학생지원제공 | 우수컨텐츠 제공 학점인정/교류 | 실무적 교육 콘텐츠 제공 | 교육컨텐츠 개발/제공 대외협력 추진/협조 | 실무차원의 협력 및 선후배 유대강화 |
교육체계
교육체계는 경영이론과 실무지식을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경영기본소양지식, 기본이론지식, 핵심이론지식 등을 습득한 후 경영실무지식을 배양함으로써 전체 경영지식을 완성할 수 있도록 체계화 하였다.
기초이론지식(1학년) 기본소양 및 기초이론 지식함양 |
경영학원론, 경제학 원론, 회계원리 등 |
---|---|
기본이론지식(2학년) 경영기본이론지식 함양 |
마케팅 원론, 재무관리, 인적자원관리, e-비즈니스 원리, 오퍼레이션관리 등 |
핵심이론지식(3학년) 경영핵심이론지식 함양 |
경영분석, 원가회계, 마케팅전략 등 |
실무적용지식(4학년) 경영실무지식함양 |
유통관리, 전략경영, 온라인쇼핑몰구축및운영실습 등 |
특성
저희 학과는 '국내 최고의 경영학과' 로의 발전을 위해 '실용적인 경영학과로의 특성화', '효율적인 학생지원프로그램‘ 그리고 '창업 관련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경영학과로의 특성화 |
|
---|---|
경영관련 창업 프로그램 운영 |
|
효율적인 학생지원 프로그램 |
|
관련 자격증
졸업 후 진로
최신 경영이론과 정보기술 지식을 함양하여 제조업에서 건설, 금융, 서비스, 공공분야 및 첨단산업에 이르기까지 모든 분야에서 글로벌 비즈니스리더로 활동할 수 있다.
또한, 경영대학원 (MBA), 산업대학원, 테크노 경영대학원에 진학하여 경영 분야 전문가로 활동이 가능하며, 취업을 원하는 경우에는 경영이론 및 실무지식을 함양하여 다양한 분야에 취업하여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게 될 것이고, 직장에 근무하고 계신 분은 디지털시대에 새로운 경영이론과 전문지식을 함양하여 자신의 가치 향상과 현업에 효율적인 지식활용이 가능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