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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사이버대학교(www.iscu.ac.kr) - 학교법인 신일학원 서울사이버대학교(www.iscu.ac.kr) - 학교법인 신일학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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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방관리전공(교수진소개)

국방관리전공 사진

사이버대학 최초의군자산관리, 인적관리, 리더십을 갖춘멀티형 인재

본 전공은 군인 학생을 대상으로 전투력의 핵심요소인 병력(인력) 및 물자(자산)관리에 필요한 경영, 리더십, 부동산, 회계, 물류, 심리학, 인적자원개발 등의 다양한 기초지식을 보다 자유롭고 체계적으로 제공하는 군 맞춤형 통합적 교육과정이다.

온라인강의체험 전공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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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성태교수사진

이성태 교수

주요경력 조선대학교 이학박사(전자계산학)
고려대학교 문학박사(문화콘텐츠학)
담당과목 과학기술과윤리
연락처 02-944-5113
교수진소개 상세보기이며 학력, 경력, 주요연구실적, 담당교과목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학력 - 조선대학교 이학석사 및 박사(전자계산학과 전자계산학 전공)

- 고려대학교 문학박사 (문화콘텐츠학)
경력 - (주)베네테크 부설연구소 선임연구원

- 동강대학 컴퓨터인터넷계열 겸임교수 역임

- (현) 지식경제부(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단) 지식경제 기술혁신 평가단 위원

- (현) 서울특별시 정보화사업추진위원회, 정보통신산업진흥원 기술개발관리단 평가위원

- (현) 한국직업능력개발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지방행정연수원 콘텐츠분야 심사위원

- (현) SMT 이사, KSDT, KIPS, KSII, KOCON 정회원 / 문화예술콘텐츠학회 감사

- 방송정보기술사

- (현)서울사이버대학교 전임교수
주요연구실적 - "감성을 이용한 어린이용 기능성 게임 콘텐츠 개발 연구",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Vol. 29, No. 1, 30 March 2016)

- "Research about Minecraft as Interactive Program for 3D Virtual Digital Art", (International Journal of Multimedia and Ubiquitous Engineering, Vol.10, No.10 (2015))

- "LOL 게임 여자챔피언의 춤 표현을 위한 감성 요소 추출 연구",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Vol.28. No.2, 2015.6.30)

- "게임 및 디지털 콘텐츠의 감성 키워드 도출 연구",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Vol. 28, No. 3, 30 september 2015)

- "무형문화재 전승을 위한 <도제식 디지털 콘텐츠> 연구 - 민속음악 분야를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 2013 제1회 융합콘텐츠 제주학술대회 논문집 제1권 제1호, 2013. 7)

- "문화적 환경의 차이를 고려한 게임 현지화 연구 - 크로스 파이어의 중국 사례를 중심으로- ",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Volume.25, No.3 Sep 2012)

- "세컨드라이프(SL) 요소를 활용한 게임형 이러닝 콘텐츠 개발 전략",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Voll16, No.4, 2010.12.30)

- KSDC, 2011 Winter International Design Exhibition of The Korean Society of Design Culture(2011.1.25~27)

- "학습자의 컴퓨터 응용 프로그램 환경에 따른 학습 분기형 콘텐츠 설계전략", (한국인터넷정보학회, 2010년도 추계학술발표대회, 2010.10.29~30)

- KOCON, 2010 Spring International Digital Design Exhibition(2010.5.14~17)

- KSDT, International Design Current 2010(2010.5.7~11)

- 2010 Winter International Design Exhibition of The Korean Society of Design Culture(2010.2.1~6)

- KSDT, 14TH 2009 DETRA Exhibition 회원전(2009.11.26~28)

- "원격대학 e-Learning 콘텐츠의 색채 분석을 통한 색채 적용 기준 제시", (한국디자인포럼, vol 24, 2009.8)

- "학습자중심의 교육용 콘텐츠 제작 요소 정의와 제작에 관한 연구", (한국멀티미디어학회, 춘계학술발표대회 논문집 제12권 제1호, 2009.5)

- “3차원 가상 시뮬레이션 기법을 적용한 사이버대학(원격강의) 교육 콘텐츠 설계”,(한국디자인포럼, 2007.8)

- “Design of algorithm for the 3D object representation based on the Web3D using X3D”, (5th Int. Conference PDCAT 04)

- “3차원 공간에서 EAI를 이용한 애니메이션의 최적 모델링”, (조선대학교)

- “X3D를 이용한 Web3D기반 3D Object 표현에 대한 연구”, (한국해양정보통신학회)

- “Encoding of VRML State Information andn Transparent Access it”, (ICIM01)

- 교육인적자원부,한국교육학술정보원 원격대학 경쟁력 강화추진사업 콘텐츠 개발 지원과제 선정(2008년 - 내 삶속의 색(色), 2005년 - 게임의 세대 공감 프로젝트, 2004년 - 디지털카메라와 비디오영상제작, 2003년 - Web3D 가상공간 모델링)

- “가상현실 공간에서의 VRML을 이용한 3차원 Graphic Morphing 기술”, (중소기업청)

- "가상현실" 교과목, 콘텐츠품질인증, 인증번호:GEC2003U-06-001 A (사단법인 한국사이버교육학회)

- “압권(壓卷)]플래시 8, 컴퓨터이해와 활용”, (도서출판 웰북,2007년)
담당교과목 과학기술과윤리 , 메타버스와플랫폼Tool , 메타버스의이해및활용 , 성찰의인문학 , 엑셀로데이터분석하기 , 컴퓨터이해와활용(e-test) , 코드없이따라하는데이터분석 , 파이썬프로그래밍
상기 콘텐츠 담당부서 교무팀 (Tel : 02-944-5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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