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의학, 심리, 섭생, 치유기법 등을 통합한 전문 인력 양성
통합의학에 대한 지식과 기술을 바탕으로 국가, 지역사회 및 인류에 기여하는
통합적 치유전문가 양성
온라인강의체험
학과홈페이지
한수미 교수 인권센터장
주요경력 |
(미)네바다주립대학교 철학박사(상담심리학전공) |
담당과목 |
심리학개론, 건강심리학 |
연락처 |
02-944-5026 |
교수진소개 상세보기이며 학력, 경력, 주요연구실적, 담당교과목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학력 |
(미)네바다주립대학교(University of Nevada, Reno) 상담심리학 박사
|
경력 |
- 가족상담사 수련감독(한국가족상담협회)
- 연세YOO&KIM정신건강의학과 전문상담원
- 서울가정법원 전문상담원
- 사랑의전화복지재단 상담교수
- SBS 청소년상담실 상담원
- 현)서울사이버대학교 전임교수
|
주요연구실적 |
<저역서>
-『재미있는 심리학』 (교육과학사, 2023)
-『온라인상담개론: 상담자를 위한 핸드북』 (학지사, 2022)
-『인지행동치료를 활용한 불면증 극복하기』 (학지사, 2021)
-『인터넷기반 인지행동치료』 (학지사, 2020)
-『정신건강분야에서 인터넷 기반 인지행동치료의 활용』 (학지사, 2020)
<논문>
-『불면증 개선을 위한 인터넷기반 인지행동 자가치료 프로그램의 개발 및 효과 검증』 (미래사회, 2024)
-『스마트폰 중독이 불면증에 미치는 영향』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2023)
-『The effect of sense of humor and empathy on the interpersonal adaptation』 (Personality and Individual Differences, 2022)
-『Challenges and Problems on Self-directed Learning Readiness in Non?face-to-face Educational Settings During COVID-19』 (OBM Neurobiology, 2022)
-『의사소통 능력이 대인관계 적응에 미치는 영향에 있어서 공감의 매개효과』 (한국웰니스학회지, 2022)
-『왜 사람들은 역기능적 유머스타일을 사용하는가? : 성격 및 공감과의 관련성 분석』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2022)
-『온라인 심리상담 플랫폼 개관: 중개형 플랫폼 사례분석을 중심으로』 (한국웰니스학회지, 2022)
-『The mediating effect of literacy of LMS between self-evaluation online teaching effectiveness and self-directed learning readiness』 (Education and Information Technologies, 2021)
-『온라인 상담에 대한 상담자들의 경험과 인식 조사』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2021)
-『외근직 소방공무원의 반복적 사망사고 노출 경험과 극복에 관한 현상학적 연구』 (한국화재소방학회 논문지, 2021)
-『Assessing procrastination in Korean: A study of the translation and validation of the Pure Procrastination Scale and a reexamination of the Irrational Procrastination Scale in a student and community sample』 (Cogent Psychology, 2020)
-『서비스직과 비서비스직의 감정노동 및 감정노동이 우울과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2019)
-『정서공감과 우울의 관계: 자기비난의 매개 역할을 중심으로』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2018)
-『아동기 학대 경험이 성인기 우울과 공격성에 미치는 영향에서 자기비난의 매개 역할』 (인간이해, 2018)
-『Effects of motivation, academic stress and age in predicting self-directed learning readiness (SDLR): Focused on online college students』 (Education and Information Technologies, 2017)
-『Effects of motivation, academic stress and age in predicting self-directed learning readiness (SDLR): Focused on online college students』 (Education and Information Technologies, 2017)
-『Does personal distress enhance empathic interaction or block it?』 (Personality and Individual Differences, 2017)
|
담당교과목 |
건강심리학
, 사이버상담
, 심리학개론
, 심리학현장실습
|
상기 콘텐츠 담당부서 교무팀 (Tel : 02-944-5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