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 |||
---|---|---|---|
등록일 | 2024.06.07 | 조회수 | 23003 |
첨부파일 | |||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2024년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 결과, 본교가 지난 4월에 이어 5월에도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사이버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4년 4월 27일부터 2024년 5월 2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0,750,940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18,996,892개와 비교하면 9.2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평판 알고리즘에는 브랜드에 대한 채널평가와 소비자평가를 강화했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를 측정할 수 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본교는 브랜드는 참여지수 792,796 미디어지수 369,294 소통지수 476,740 커뮤니티지수 469,7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08,534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096,169와 비교해보면 0.59%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사이버대학 브랜드평판 2024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서울사이버대학교 ( 총장 이은주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사이버대학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사이버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18,996,892개와 비교하면 9.2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48% 상승, 브랜드이슈 5.59% 하락, 브랜드소통 1.22% 하락, 브랜드확산 51.31%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출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
이전글 | 통합건강관리학과, 한일 국제학술세미나 성료 | ||
다음글 | 김신영 기독여성 봉사상 수상대상자 발표안내 |
상기 콘텐츠 담당부서 입시홍보팀 (Tel : 02-944-5273)